STUDY of START-UP/창업과 '나'

이화 스타트업 포럼 후기

hijo2 2020. 11. 20. 22:06
반응형

창업을 경험하신 동문들의 자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창업을 꿈꾸고 있지만 할 수 있을까두려움이 많았었다. 하지만 이번 포럼을 통해 내가 해온 경험은 극히 작은 것이었음을 배웠다. 앞으로 가야 할 길이 많으며 그 과정이 나를 더 크게 키워줄 것이라는 확신이 들도록 해준 강연이었다.

 

무엇보다 Campus CEO를 통해 배운 기업가 정신을 가진 유라이크코리아의 김희진 대표님을 보며 회사에 맞는 전략을 찾는 것과 기업가 마인드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이익뿐만 아니라 가치 실현까지 이루기 위해서는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하고 자신의 마음에 확신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창업은 사실, 가치 실현보다는 이익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하지만 이 사업이 성과를 거두고 자본을 얻게 된다면, ‘가치 실현이 가능한 새로운 사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하루였다.

 

물론 아직도 많이 두렵다.

환경공학전공과 창업을 관련지어 가치를 실현하고 싶은데

그러기 위해서는 학업과 창업을 모두 놓치지 않아야 한다.

둘 다 할 수 있을까? 확답할 수는 없다.

미래는 보장되어 있지 않고 무엇 하나 확실한 것 없지만 그래도 꼭 해보고 싶다.

 

이제껏 창업을 하면서 내가 생각한 것들이 직접 이루어지는 것을 보면서 큰 설렘을 느꼈었다. 그래서 만약 전공과 창업 둘 중 하나라도 놓친다면, 훗날 크게 후회할 것 같다.

둘 다 잡을 수 있도록, 세상에 선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동문분들이 하시고 즐겁게 일하시는 것처럼, 나도 즐겁게 일하고 원하는 바를 성취하는 멋진 이화여자대학교 졸업생이 되고 싶다.

 

감사합니다. 교수님!

반응형

'STUDY of START-UP > 창업과 '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창업을 왜 하고 싶은가?  (2) 2021.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