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Restaurant

[신촌 맛집] 원조감자탕

hijo2 2021. 9. 3. 23:30
반응형

신촌 감자탕/뼈해장국 밥집 [원조감자탕] 솔직 후기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후 고기국물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지원이에게 함께 국밥을 먹으러 가자고 했다. 

처음에는 제주울어멍해장국을 먹으러 가려고 했는데, 그곳이 문을 닫아서 뼈해장국집을 찾으러 갔다.

 

그 중에서도 원조로 유명한 뼈해장국인 '원조감자탕'을 찾아갔다.

 

신촌에서 굉장히 오래 장사를 해온 식당처럼 보였다.

 

| 평점 5점 만점 3.5점

한줄 평 : 술마시고 해장하기에 좋은 식당! 친구 집에서 잠을 잔 뒤 먹기 좋은 곳이다. 

메뉴판

전체적으로 가격대는 저렴한 편이다. 

다음에 오면 육개장으로 먹어보고 싶다.

뼈해장국의 모습

뼈는 '중'정도의 크기로 4뼈다귀 정도가 들어있다. 시래기는 적절하게 씹히는 맛이 있다.

국물은 '뼈마시 해장국' 프렌차이즈와 비교하자면, 국물은 고소하기보다 조금 더 깔끔하고 칼칼한 맛이다. 그리고 고추기름이 조금 더 떠있다. 싱겁지 않고 매콤한 맛이다. 

밑반찬의 모습

밑반찬으로 오이, 양파, 고추, 쌈장, 깍두기, 멸치볶음, 김치, 감자조림이 등장하며

제육볶음의 밑반찬으로 상추와 황태국이 추가적으로 있다. 

제육볶음의 모습

제육볶음은 씹는 맛이 좋았고 달콤하면서도 적당히 매운 제육볶음의 맛이었다. 가성비 갑이었다.

 

만약, 신촌에서 오랜만에 집밥을 먹고 싶다거나

소소하게 해장을 하고 싶다거나

친구와 해장추억을 쌓으며 보들보들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면

 

'원조감자탕'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