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REMINISCE + ESSAY

[222문답] 1탄 : 1~35

hijo2 2021. 12. 6. 22:35
반응형

좋아하는 친구와 최근 구독하게 된 이웃 블로거님이
222문답을 하는 것을 보고 나 또한 해보고 싶어서
문답을 적어보았다.
재미있게 읽어줬으면 좋겠다. 

 
 
 
 
1. 내가 좋아하는 책은?
"SaintExupéry-The Little Prince"
잠이 안오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책으로
읽을 때마다 매번 새로운 교훈을 얻는다.
세상은 어떤 마음으로 바라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항상 배운다. 
 
 
2. 내가 좋아하는 향은?
"조말론의 우드세이지 앤 씨솔트"
 
 
3. 내가 좋아하는 성격은?
(1) 솔직한
(2) 절제력 있는
(3) 책임감 있는
(4) 섬세한
(5) 여유로운
 
 
4. 내가 좋아하는 숫자는?
"0"
0에서 1을 만들기란 생각보다 쉬워서
 
 
5. 내가 좋아하는 가수는?
BTS, 로이킴, Billy Joel, SIA
 
 
6. 내가 좋아하는 배우는?
김태리, 김고은, 송일국
 
 
7. 내가 좋아하는 색깔은?
"회색"
밝기에 따라 흰색이 되기도
검은색이 되기도 하는 것처럼
오묘하게 변화하는
고유의 분위기를 좋아한다.  
 
 
8. 내가 좋아하는 음악은?
Nothing - Bruno Major
You've got a friend in me - Randy Newman
민들레 - 우효
Save me - BTS
 
 
9. 내가 좋아하는 음료는?
생과일 키위 주스
레몬맛 탄산수
 
 
10. 내가 좋아하는 음식은?
"무(無)맛류의 음식들"
예를 들어 두부, 흰살생선, 닭가슴살, 치아바타
담백한 음식을 좋아한다. 
 
 
11. 내가 좋아하는 과일은?
배, 바나나
 
 
12. 내가 좋아하는 작가는?
"우리 아빠"
집 책장에는 아빠가 젊은 시절에 읽은 책들이 놓여있다.
그 책들의 뒷면에는 아빠의 감상문들이 담겨있는데
그 글들을 읽으면 한 가정의 가장으로써의 아빠가 아니라
한 청년으로써의 아빠를 느낄 수 있다. 
 
"헤르만 헤세"
사람의 삶을 존중하며 바라보는
그의 글 분위기를 좋아한다.
 
 
13. 내가 좋아하는 요일은?
"일요일"
 
지난 일주일을 평가하며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일주일을 준비하는 요일이다.
나를 한 발짝 떨어져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날이라 좋다.
 
 
14. 내가 좋아하는 글귀는?
"모든 인간의 삶은 각자 자신에게로 향하는 길이다"
 - Demian -
 
 
15. 내가 좋아하는 영화는?
"어바웃타임"
사랑과 시간에 대한
생각을 선물하는 영화다.
 
 
16. 내가 좋아하는 예능은?
"무한도전"
무한도전 5분 순삭 정말 좋아한다.
 
 
17. 내가 좋아하는 계절은?
"가을"
라이딩하기에 가장 좋은 날씨이다.
미세먼지가 많지도 않고 
옷깃에 스치는 적절한 바람과
따스함이 스며드는 햇빛이 있어서
라이딩 중 가만히 한강에 앉아있어도
금방 자리를 뜨지 않아도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작하지도
마무리하지도 않는 애매한 계절이라
부담감이 없어서 좋다. 
 
 
18. 내가 좋아하는 날씨는?
바람이 불지 않으면 따뜻하고
바람이 불면 선선한 날씨
 
 
19. 내가 좋아하는 게임은?
"시간싸움"
따지고보면 시험도 하나의 게임이지 않을까.
시험칠 때 가장 스릴이 넘친다.
사실 게임을 잘 못하고
안해서 모른다.
 
 
20. 내가 좋아하는 동물은?
"사람"
고유의 가치관과 생각을 대화할 수 있다. 
 
 
21. 내가 좋아하는 장소는?
"지금 내가 글을 쓰고 있는 이 곳"
스스로 돈을 벌어 
처음으로 방을 구하고 
취향대로 꾸민
나만을 위한 책상
 
 
22. 내가 좋아하는 시간대는?
"새벽 6시"
일어나 있을 때 가장 만족도가 높은 시간
 
 
23. 내가 좋아하는 분위기는?
아빠가 주말 저녁에 전화오셔서
뭐 먹고 싶냐고 물으시면
방마다 노크하며 다른 가족들에게
먹고 싶은 것을 묻고
아빠에게 전달하고서 
엄마, 언니, 동생과 함께 적당한 음식을 만들며
아빠를 기다리다가
아빠가 오는 소리에 우다다 달려나가
인사하고 음식을 세팅한 뒤
적당힌 티비 채널을 골라
도란도란 소소하게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는 복작복작한 분위기
 
 
24.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는?
어릴 적 가장 좋아했던 드라마는 '주몽'이다.
언니랑 매일 이불을 한복삼아 주몽 놀이를 했고
방과후 시간에 주몽 속 주인공들을 그려서
친구들에게 나누어주었다고 한다.
또 자연스럽게 주인공들이 입은 한복을 그리면서
패션디자이너라는 꿈을 가지기도 했다.
 
그리고 고등학생 후에는 '미생'을 좋아하게 되었다.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사회에, 내가 경험해본 사회를 대입하면서 볼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
또한 앞으로 정주행하고 싶은 드라마는 '나의 아저씨'이다.
 
 
25. 내가 좋아하는 여행지는?
"대구에 있는 나의 본가"
갈 때마다 새로운 것들이 생긴다.
 
 
26.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는?
"스누피"
나에게는 오래된 스누피 인형이 있다.
7살 때 가족여행 갔다가 방문한
스누피 박람회에서 만난 친구로
정말 많이 애정한다.
어느정도이냐면 고등학교 때 주말마다
기숙사에서 집으로 돌아갔는데
그 때마다 항상 챙겨다닐 정도로 좋아했다.
이제 늙어서 많이 꼬질꼬질해졌지만
난 여전히 이 인형 하나면 충분하다.
이 인형을 제외한
다른 인형의 존재는 무의미하다. 
 

나의 스누피
엎어진 스누피
나의 폰 잠금화면

 
 
27. 내가 좋아하는 스포츠는?
"자전거 라이딩"
달리면서 맞이하는 바람과 풍경,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하늘은
얽혀있던 머릿속과 마음을 정리해준다.
 
 
28.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는?
"나이키"
 
 
29. 내가 좋아하는 필기구는?
"제트스트림 0.38mm 검은색"
 
 
30. 내가 좋아하는 전자기기는?
"노트북"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물건이지 않을까

 
31. 내가 좋아하는 웹툰/만화는?
"내일은 실험왕"
 
 
32. 내가 좋아하는 옷 스타일은?
(1) 단정하고 페미닌한 오피스룩
(2) 농촌일기에 나올 법한 멜빵 농사룩
 
 
33. 내가 좋아하는 헤어스타일은?
긴 레이어드컷에 굵은 웨이브
 
 
34. 내가 좋아하는 군것질거리는?
(1) 두부 + 와사비
(2) 바나나 + 시나몬
(3) 고구마 + 두유
(4) 끝맛이 깔끔한 캔디
(5) 팥붕어빵
 
 
35. 내가 좋아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은?
화이트 기반의 미니멀한 인테리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