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REMINISCE + ESSAY

[222문답] 2탄 #IF : 36~45

hijo2 2021. 12. 7. 07:44
반응형

# IF

36. 만약 내가 환생을 한다면?

다시 우리 부모님 아래에서 나로 태어나고 싶다.

 

37. 만약 내게 타임머신이 있다면?

아빠랑 집 앞 논에서 메뚜기 잡으면서 놀던 시절로 돌아가보고 싶다.

 

38. 만약 내가 1년 시한부 인생이라면?

그러게, 무엇을 해야할까.

갑자기 막막해진다. 

아마 장롱면허에서 벗어나 운전을 배우고

지프차를 사서 캠핑카로 개조한 뒤에

캠핑하러 다니며 글을 쓰지 않을까.

그리고 고마웠던 사람,

사랑했던 사람들에게

편지와 선물을 준비할 것 같다. 

 

39. 만약 내가 갑자기 10살을 더 먹는다면?

31살이니까, 건강관리 더 열심히했으면 좋겠다. 

뭐라도 준비하고 10살을 더 먹으면 좋겠는데,

갑자기 10살이라니 너무 잔인하다.

그래도 뭐 어쩔 수 없지.

우선 건강관리하면서 일을 잘하면 좋겠다.

 

40. 만약 내가 갑자기 10살이 더 어려진다면?

고작 11살이네.

일부 주식을 구매하고

부모님에게 수성구 부동산 하나를 구매하라고 했을 것 같다.

그리고 나는 고등학교 입학 전에 공부를 더 많이하고

조금 더 나답고 특이한 활동을 많이했으면 좋겠다.

그 때부터 블로그를 썼더라면 참 재밌었을 것 같다. 

 

41. 만약 내가 작가가 된다면 쓰고 싶은 이야기는?

​사람들을 위로하면서도, 응원하는 글을 쓰고 싶다. 

그리고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가이드 북을 만들어보고 싶기도 하다.

내가 찍은 사진이 담긴 포토북도 좋다.

 

42. 만약 내가 영화감독이라면 만들고 싶은 영화는?

우리 부모님에 대한 영화

 

43. 만약 지금 당장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죽는다면?

한동안 많이 울 것 같다.

그리고 오랫동안 그리워할 것 같다.

많이 힘들어할 것 같다. 

 

44. 만약 내가 로또 1등 당첨자가 된다면 하고 싶은 것은?

현금흐름이 일정한 빌딩을 사고

서울 근교에 농사짓기 좋은 땅에

나의 작업방을 짓고 싶다.

그리고 지프차 하나를 사서

캠핑카로 개조할 것이다. 

 

45. 만약 내가 연예인이라면 어느 분야에서 활동하고 싶은가?

유재석처럼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는 포지션이 되고 싶다.

유머적인 부분은 뛰어나지 않아서

담담하게 주어진 역할을 해내며

이야기하는 역할이 좋을 것 같다.

아침이나 저녁을 여는 라디오 MC도 좋고

진솔하게 삶을 전달할 수 있는 배우도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