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WEEK DIARY

22살 대학생의 다이어트 기록 #2

hijo2 2022. 3. 6. 20:10
반응형

 

 

 

다이어트 중인 @hijo2의 기록!


 

https://shinesleep.tistory.com/entry/22살-대학생의-일주일-다이어트-기록-1

 

22살 대학생의 일주일 다이어트 기록 #1

다이어트를 하기로 했다! 현재 체중은 49.8kg 목표 체중은 45kg ! 다이어트 하는 이유는 (1) 옷핏이 원하는 만큼 안나와서..! (2) 조금 더 건강해지고 싶어서..! 45kg은 고등학교 1학년 때 체중이었고 키

shinesleep.tistory.com

 

 

8일차 ( 2022.02.28 / 월요일 )

 

8일차 아침, 점심, 저녁

토마토랑 양배추는 사기 조합이다.

먹고나면 엄청 배부르다.

물론 배부르다는 느낌보다는 '무언가'로 위를 채웠다는 느낌..?

위가 매우 가벼운 느낌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배부른 느낌이 든다!

그리고 에어프라이기에 구운 식빵이 너무 맛있었다..

역시 탄수화물이 제일 맛있어..

 

시간 식사
아침 일반식
점심 달걀 2개, 양배추, 토마토 2개, 통밀식빵 1/2, 아몬드브리즈
간식 두유
저녁 두부 1/3, 일반식 반찬

 

운동 요가 30분

 

 

9일차 ( 2022.03.01 / 화요일 )

 

9일차 아침, 점심, 저녁

시간 식사
아침 일반식
점심 토마토 2개, 달걀 2개, 통밀식빵 1/2, 아몬드브리즈
간식 두유
저녁 단호박, 토마토 1개, 두부 1/3, 아몬드브리즈

 

운동 요가 30분

 

 

10일차 ( 2022.03.02 / 수요일 )

 

10일차 아침
10일차 점심 (조금씩 맛보는 형태로 먹음)
10일차 간식, 저녁

4프로 다이어터 친구에게 내가 먹고 있는 식단에 대해 피드백을 받았다. 

친구 say : '음..건강하게 잘 챙겨먹는데, 조금 많이 먹는 것 같기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친구 say : '혜영아 다이어트는 칼로리 싸움이야'

 

아하.. 그래.. 그랬구나.. 내가 좀 많이 먹었구나..

그래 그럼, 앞으로 먹는 양을 좀 줄여야지..!

 

시간 식사
아침 일반식
점심 외식
저녁 두부 1/3, 닭가슴살, 토마토 1개, 통밀식빵 1/2

 

운동 요가 20분

 

 

11일차 ( 2022.03.03 / 목요일 )

 

운동하고 싶은데, 오전이 아니면 운동할 시간을 허용하지 않았다.

몸이 근질근질해..

언제쯤 제대로 일찍 일어날까?

 

그리고 드디어 48kg에 진입했다!

이렇게 먹은 것을 기록하니까 생각보다 다이어트하기 쉬운 것 같다.

 

11일차 점심, 저녁

시간 식사
아침 -
점심 달걀 2개, 토마토 1개, 통밀식빵 1/2, 새싹보리
간식 아몬드브리즈, 초코단백질쉐이크분말 5g
저녁 고구마, 닭가슴살, 토마토, 달걀 1개
야식 토마토 1개
운동 요가 20분, 산책 20분

 

 

12일차 ( 2022.03.04 / 금요일 )

 

오늘은 의도치 않게 절식한 것 같다.

아침에 사진보다 소세지 1개, 밥 숟가락 정도 더 먹었었다.

그래서 배가 불러서 산책을 했는데 그로 인해 혈당이 천천히 내려가서인지 점심에 전혀 배가 고프지 않았다.

억지로 챙겨먹지 않아도 된다는 글을 본 적이 있어서 그냥 끼니를 넘기기로 했다.

대신 일정한 시간마다 먹어줘야 다이어트가 원활히 되기 때문에 뇌에게 '먹은 척' 해주기 위해서 곤약젤리라도 먹어주었다.

(간에 기별도 안갔다....!)

 

산책하면서 노브랜드에 방문했는데 군것질을 한번 먹으면

고삐가 풀릴 것 같아서 다 외면하고 왔다. 

이렇게 음식을 제한하면 언젠가 보상심리로 마구 먹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는 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평생 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가끔 군것질이나 라면 등이 먹고싶으면 먹어야겠다.

그런데 지금은 감량기니까 조절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사람들과의 만나면서 먹는 음식으로 인해 식욕이 터지지 않게 조심해야겠다.

시작을 조심하면, 터지지 않는다.

다이어트는 나를 믿으면 안된다.. 식욕은 본능적인 욕구이다..!

 

그리고 과제하는 것과 반대로 마인드를 가지면 도움이 된다. 

'과제 내일 해야지~' 하는 것처럼 '내일 먹어야지~' 하고 미루면

내일이 되었을 때, 별로 먹고 싶지 않다. 

 

12일차 아침, 점심

 

12일차 저녁, 야식

 

시간 식사
아침 일반식
점심 곤약젤리
저녁 토마토 2개, 두부 1/2, 새싹보리, 아몬드 브리즈, 일반식 2숟가락
야식 아몬드브리즈

 

강도높은 운동을 하고 싶은데, 근육통의 여파가 두려워서 안하고 있는 듯 하다.

누가 나 좀 끌고 가르쳐줬으면 좋겠다. 

 

운동 산책 40분, 스트레칭 20분

 

13일차 ( 2022.03.05 / 토요일 )

 

13일차 아침, 점심
13일차 저녁

 

와인 먹으면서 스모어딥쿠키를 엄청 고민하다가 주문했다.

역시 맛보기 시작하면, 끊기가 참 힘들다. 

그래도 최대한 자제하면서 노력하기는 했다... ^___^

집에 오는 길에, '에라~ 모르겠다!' 하고 돈가스 김밥을 사먹은 나..

호우~ 맛있었다~!

뭐~ 가끔 탄수화물 충전도 해주는 거지..? ㅎㅎ 

 

시간 식사
아침 달걀 1개, 토마토, 일반식 1/2
점심  고기콤보 샐러드, 제로콜라
저녁 지중해식 샐러드, 와인, 스모어쿠키, 멜론&하몽
돈가스김밥

 

운동 -

 

 

14일차 ( 2022.03.06 / 일요일 )

 

서브웨이 인생 레시피를 찾았다!!!

'고기콤보 샐러드!!' 

이건 알바생인 나만 할 수 있는 레시피인데! 나중에 자세히 소개하겠슴니다아 ~:)

 

14일차 점심, 저녁

시간 식사
아침 -
점심 고기콤보 샐러드 (+아보카도), 제로콜라, 초코바
저녁 두부 1/4, 토마토 2개, 통밀식빵 1/4, 새싹보리

 

운동 -

 

 

### 2주차 다이어트 후기

1. 토마토를 자주먹으니 피부가 매우 좋아졌다.

지인들이 피부좋아졌다고 엄청 칭찬했다. 2kg 토마토를 일주일만에 다 먹은 나란 녀석.. 앞으로도 자주 먹자!

 

2. 다행히도 변비에 걸린 적이 없다.

이건 나의 타고난.. 장 능력이기도 하지만 유산균이나 식이섬유를 잘 챙겨먹어서인 것 같다!

 

3. 운동을 매우 안하고 있다.

다음주 목표는 일찍 일어나서 운동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겠다!

 

4. 배부른 느낌보다 위가 가벼운 느낌이 더 좋아졌다. 

 

5. 음식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다이어트의 장점은 미각이 제 역할을 더 잘하게 된다는 것이다. 스모어 딥 쿠키먹는 순간, 새로 태어난 느낌이었다. 광명을 찾았다..! 요리왕 비룡 짤을 아주 정확하게 이해하게 되었달까..?

 

 

안녕하세요, 구독자분들!
2주차 다이어트 일지입니다 :)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